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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에코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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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735 |
과제고유번호 | 1615001732 |
사업명 | R&D정책인프라사업 |
DB 구축일자 | 2016-07-16 |
키워드 | 해안선.침식.샌드바이패싱.연성공법.이상흐름.coastal line.erosion.sand bypassing.soft construction.two phase flow.recovery of beach erosion.soft defence.coastal shore protection. |
소형 준설선의 설계 및 제작 공정의 완성 그리고 현장조건에 따른 공법 개발
Ⅳ. 연구개발결과
본 연구는 새로운 샌드바이패싱 시스템을 제공하고 토출율 산정을 위한 현장실험을 수행하였다. 제안한 시스템은 소형, 수륙양용, 육상이동 가능, 자항능력을 가지고 있어 이동식 장비라고 할 수 있다. 토출율 예측을 위한 각종 지표 들은 설계를 위한 이론값과 기존의 시설과 비교하여 근사한 값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본 현장실험에 의한 예측 값은 미국 플로리다 동부해안 South Lake Worth Inlet에 설치되어 있는 고
A new type of sand bypassing system is proposed for the recovery of beach erosion. This system provides an added methodology to the soft defence has become main recovery method for the coastal shore protection in the world. The present study proposes conceptional design and manufacturing procedure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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