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내·외 소음저감 기술 개발
Research on the Reduction of the Inside and Outside Noise of the High-Speed EMU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9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600003800
과제고유번호 1615002123
사업명 미래철도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6-07-09
키워드 고속철도 차실내부소음해석.고속철도 외부소음해석.고속철도의 환경소음해석.고속철도의 소음방지기법.다층재의 차음성능 해석.A cabin noise level of a high speed train.An exterior noise level of a high speed train.Environmental noise level of a high speed train.Noise reduction techniques of a high speed train..Sound transmission analysis of multi-layered partitions.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3800

초록

고속철도 차량의 연구 수행된 소음원 및 단일 차량에 대한 해석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실제 차량 편성에 대한 실내외 환경소음의 예측을 수행하였다. 이를 통하여 차량 주행 조건에 따른 다양한 경우의 소음 발생 및 분포를 예측하고 검증 보완하며 이에 따른 소음 저감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실차에 적용되는 각종 차음재 및 구조의 특성에 대한 예측 및 실제 실험결과와의 비교를 통하여 실내소음 저감 방안에 대하여 모색하고 향후 시제차량 제작 후 실제 소음 측정 및 검증 실험에 대한 검토 자료를 확보 하였다.

Abstract

Objective
This research studies the effects of community noise around railway, noise from the inside/outside noise of the High-Speed EMU. Using the program which predicts the noise, analysis will be performed by modeling, simulation and examination of the results. Also, this research will provide

표/그림 (75)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