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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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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9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600003818 |
과제고유번호 | 1615003900 |
사업명 | 건설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6-07-09 |
키워드 | 2층 고속열차.고속철도.경량화.인터페이스.수송용량.Double-deck high speed train.High-speed Railway.Light Weight.Interface.Transport capacity. |
2층 고속열차는 공간 확대를 통한 수송력 증대를 이룩할 수 있는 핵심기술임. 일본과 프랑스에서는 2층 고속열차를 기 운행하고 있고. 독일은 차세대 고속철도 개발 사업으로 2층 고속열차 개발사업을 2009년부터 추진 중에 있음.
본 기획과제는 세계 고속철도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는 2층 고속열차 시장 진입을 위한 핵심기술개발과, 2014년 이후 서울 ~ 오송 구간에 있는 행정중심 복합도시인 세종시 및 오송 생명공학단지와 같은 출퇴근자 수송력 한계극복 기술임. 2017년 호남고속철도 및 수도권 고속철도 개통 시 평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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