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6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951 |
과제고유번호 | 1615001887 |
사업명 | 건설기술혁신사업 |
DB 구축일자 | 2016-07-16 |
키워드 | 저탄소 도로교통운영.교통혼잡 관리.전기교통.속도제어.저탄소 교차로.첨단 톨게이트.Low Carbon Traffic & Highway Operation.Traffic Congestion Management.Electric Transportation.Speed Adaption.Low Carbon Intersection.Intelligent Toll-gate. |
도로교통부문에서 발생하는 교통혼잡 완화와 CO2 발생을 최소화하고, 저탄소 교통 흐름을 유지하기 위한 탄소중립형 도로교통 운영기술 개발 연구를 기획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총 2개의 세부과제 및 4개의 세세부과제를 제안하였다.
□ 1세부과제 : 탄소중립형 교통운영 기술개발
ㅇ 연구기간 : 2012년 1월 ~2016년 12월 (5년)
ㅇ 연구예산 : 44.0억원 (정부 : 25.0억원, 민간 : 19.0억원)
ㅇ 세세부과제
- 도로, 차량기반 탄소배출 대응형 속도 적응 시스템 개발
- 고속도로 혼잡완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