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등록번호 | TRKO201600004263 |
과제고유번호 | 1375026055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6-08-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4263 |
1. 연구개발의 개요
○ 실외 환경에서 스마트ㆍ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실세계 환경과 물체를 인식하고 가상 콘텐츠를 실시간 합성하여, 사용자들에게 가상과 현실의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체험 시나리오 기반의 레저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기술 개발
- 체험공간(관광지/지역축제/캠핑장 등)을 눈으로만 즐기는 수동적 참여에서 벗어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고, 사용자들이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레저 문화 제공
- 실외에서 사용자들이 스마트․웨어러블 기기의 하이브리드 센싱(위치 및 비전 인식)을 통해 실세계 물체와 환경을 인식
- 실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