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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핑부의 주형 매립형 거더교량 실용화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동성엔지니어링
보고서유형1단계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12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600008959
과제고유번호 1615006709
사업명 건설교통기술촉진연구
DB 구축일자 2016-10-01
키워드 일체형 교량.코핑.고가도로.PS강봉.거더.Integral bridge.Coping.Overpass bridge.PC Steel bar.Bridge girder.

초록

코핑부의 주형 매립형 거더교량 기술 개발
◦ 시공 프로세스 및 접속부/접합부 상세구조 구체화
◦ 강결구조 연속교 및 단차 코핑부를 갖는 교각, 주형과 단차 코핑부 강결 접합부 개발
◦ 단차 코핑부와 철근콘크리트 슬래브와의 접속부에 대한 철근보강방법 구체화
코핑부의 주형 매립형 거더교량 성능검증을 통한 설계 시공 기술 개발
◦ 제안교량의 PS강봉, 정착구, 기둥, 온도 등 구조적 특성을 고려한 상세해석
◦ 구조성능 개선상세에 대한 부모멘트 구조성능 검증시험
◦ 제안교량 실용화 타당성 조사 및 실물

Abstract

Study on Practicality of Steel I-girders to Inverted-T Bent Cap

Currently, general girder bridges intrude into the space under the bridge due to its blunt side shape caused by pier coping, bridge bearing, and girder height, reducing the visual openness as well as making maintenance such as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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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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