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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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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9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600010216 |
과제고유번호 | 1345221574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6-10-0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0216 |
본 연구는 젤 추진제 기술의 국내 도입을 위한 시작 단계로 모사 젤 추진제를 제작하고 비뉴턴유체의 거동을 보이는 젤 추진제의 관내 유동 특성, 열적 특성 등을 파악하고자 수치 해석 및 실험적 방법 등이 수행되었다. 모사 젤 추진제의 금속 나노입자 첨가여부에 따른 유변학적 특성변화와 모사 젤 추진제의 교반 조건에 따른 유변학적 특성을 비교하고 이에 따른 겉보기 점도에 대한 모델링을 수행하였다. 다양한 젤화제에 따른 실제 Kerosene 젤 및 금속 나노입자가 첨가된 Kerosene 젤을 제작하여 유변학적 특성을 규명하였으며 연소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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