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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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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8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10611 |
과제고유번호 | 1075000139 |
사업명 | 원자력안전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6-10-29 |
키워드 | 교육기관.실험실환경.방사선 취급.방사선안전가이드.Educational Institution.Laboratory Environment.Radiation Handling.Radiation Safety Guid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0611 |
교육기관에서 습득한 방사선 기초 및 취급 습관들이 사회진출 시에도 방사선안전을 위한 근본이 되므로, 교육기관 방사선 초보자, 연구자 및 실험환경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올바른 방사선 이해 및 안전성 향상 방안 도출
● 교육기관 18곳을 선정하여 총 341명에 대한 설문조사 수행
- 비전공자에게서 방사선 관련 업무가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나타남
- 연구경력 3년 이상인 그룹이 사용선원(RI 등)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나타남
● 방사선안전관리 및 취급요령 조사를 통한 피폭시나리오 개
Ⅳ. Result
● Conduction of surveys for 341 persons at 18 selected educational institutions - For non-specialists, they thought that radiation works are dangerous.
(Average of non-specialists : 2.82, Average of specialists : 3.53 *They thought that radiations are more dangerous as the sc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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