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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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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152 |
DB 구축일자 | 2016-11-26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연구의 필요성 및 배경
○ 철도물류 개선을 위한 노력은 과거부터 지속되어 왔으나 고속철도 등 여객 중심의 철도투자로 인해 철도물류시설에 대한 투자는 매우 부족한 상황임
- 이는 철도물류 경쟁력 약화를 불러왔으며 철도수송량 및 분담율은 지속적으로 감소해 오고 있음
: 우리나라 철도물류의 수송량은 ’90년 57,922천톤에서 ’12년 40,309 천톤으로 30% 가량 감소하였으며 분담율의 경우 동기간 17.2%에서 4.5%로 74% 가량 큰 폭으로 감소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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