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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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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6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87 |
DB 구축일자 | 2016-12-03 |
1. 요약
본 연구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적용을 도모하기 위해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초·중·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해설 체제 및 내용을 연구·개발 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 연구의 주요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우리나라는 국가 교육과정 고시 이후 각급 학교, 각 교과 및 영역별 교육과정 해설서를 개발·보급하여 왔다. 교육과정 해설서의 개발과 보급은 단위 학교 현장에서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효율적인 편성·운영을 도모하는 데 주된 목적이 있으며, 향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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