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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ational Youth Policy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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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주관부처 | 여성가족부 Ministry of Gender Equality & Family(MOGEF) |
과제관리전문기관 | 여성가족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3279 |
DB 구축일자 | 2016-12-17 |
1. 종합 결론
□ 다양한 디지털 매체의 주요 소비층은 고등학생이었으며, 반면 독서 인구 비율에서 가장 낮았음
□ 온라인 게임 이용 행태에 있어서 남녀간의 차이는 뚜렷하게 나타났음. 온라인 게임 이용 시간에서 남녀 차이는 평일엔 1시간, 주말엔 2시간정도였음. 휴대전화나 인터넷 카페(동아리) 이용 목적에 있어서 남학생은 게임을 하거나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한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남
□ 청소년들 사이에서 스마트폰 보급률이 급격히 증가하였음. 청소년들에게 스마트폰은 단순한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을 넘어 사교,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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