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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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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121 |
DB 구축일자 | 2016-12-17 |
Ⅰ.서론
- 삶의 질 향상과 소비패턴의 다변화로 인해 보다 다양한 항공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비즈니스 출장 및 소규모 관광을 위한 Air-Taxi등 소형항공운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2009년 항공법을 개정하여 항공운송사업 면허체계를 정기ㆍ부정기에서 국제ㆍ국내ㆍ소형으로 개편함으로써,규모별로 다각화된 항공운송 공급체계 형성의 근거를 마련함.
-소형항공운송에 대한 사회ㆍ경제적 여건의 급성장 및 시장진입을 위한 근거규정의 마련에도 불구하고,대형항공운송사업자 중심의 제도 및 공항운영,일반 국민의 인식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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