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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육성 기반 게임화 투어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
Gamification Tourtainment Service Platform based Character Promo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유비스티
연구책임자 이득우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8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KA
사업 관리 기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Institute for Information & communications Technology Promotion
등록번호 TRKO201600015600
과제고유번호 1711033350
DB 구축일자 2016-12-17
키워드 게임화,투어테인먼트,관광정보,투어가이던스,아웃도어게임,도보길안내,다자간위치공유,다자간지도공유

초록

Ⅰ. 해당 연도 추진 현황

Ⅰ-2 해당 연도 추진 실적

가. 1차년도 연구개발 목표

나. 개발 목표 대비 성과

목표
1. 시장조사 및 계획수립
• 게임화 투어테인먼트 서비스 시장 조사
• SWOT 분석을 통한 핵심 추진전략 수립
• 전문가 그룹 및 기존 개발 자원의 활용 방안 수립
추진 실적
• 목표 서비스 모델
- 서비스 시장 현황 조사
- 핵심 추진 전략
- 기존 자원 활용 방안 수립
- 1차년도 서비스 모델
- 2차년도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차보고서 ... 2
  • 목차 ... 4
  • Ⅰ해당 연도 추진현황 ... 6
  • Ⅰ-1 기술개발 추진 일정 ... 6
  • 가. 개발 내용별 추진계획 및 실적 ... 6
  • 나. 기술개발 부분 수행 상세일정 ... 7
  • Ⅰ-2 해당 연도 추진 실적 ... 8
  • 가. 1차년도 연구개발 목표 ... 8
  • 나. 개발 목표 대비 성과 ... 8
  • 다. 정량적 실적 요약 ... 10
  • 라. 성능평가 ... 10
  • Ⅱ 기술개발결과 ... 37
  • Ⅱ-1 기술개발 개요 ... 37
  • 가. 기술개발 필요성 및 정의 ... 37
  • 나. 기술개발 개념도 ... 38
  • 다. 기술개발 대상 ... 39
  • 라. 기술개발 수행조직 ... 40
  • Ⅱ-2 게임화 투어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 ... 42
  • 가. 게임화 투어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 정의 ... 42
  • 나. 서비스 플랫폼 기능 요건 정의 ... 42
  • 다. 서비스 플랫폼 목표 시스템 구성 ... 46
  • 라. 서비스 플랫폼 기능 구성 및 1차년도연구 개발 범위 ... 54
  • 마. 서비스 플랫폼 유스케이스 모형 참조문서 : 유스케이스 모형 기술서 ... 63
  • 마. 서비스 플랫폼 객체 모형 참조문서 : 객체 모형 기술서 ... 64
  • 사. 서비스 플랫폼 아키텍쳐 정의 참조문서 : 시스템 아키텍쳐 정의서 ... 65
  • 아. 서비스 플랫폼 컴포넌트 명세 ... 70
  • 자. 서비스 플랫폼 데이터베이스 설계 참조문서 : 데이터베이스 설계서 ... 71
  • 자. 서비스 플랫폼 구현 참조문서 : 투어테인먼트 플랫폼 프로그램 코드 ... 73
  • 카. 2차년도 연구 개발 범위 ... 83
  • Ⅱ-3 게임화 투어테인먼트 서비스 사례 모델 : 모바일 서비스 App. ... 84
  • 가. 모바일 서비스 App. 성격 참조문서 :서비스 정의서 ... 84
  • 나. 서비스 모델 명칭 및 의미 ... 84
  • 다. 서비스 모델 추진 배경 ... 85
  • 라. 서비스 시제품 모델 정의 : FLAG ... 87
  • 마. 서비스 주요 적용 개념 및 기능 ... 90
  • 바. 서비스 시제품 모델 특징 ... 91
  • 사. 1차년도 구현 모델 ... 92
  • 아. 서비스 플랫폼과의 핵심 연관 관계 ... 96
  • 자. 서비스 시제품 모델 데이터 구축 참조문서 : 데이터구축정의서 ... 99
  • Ⅱ-4 비즈니스 추진 전략 참조문서 : 비즈니스추진전략 ... 107
  • 가. 추진 전략 ... 107
  • 나. 추진방향 ... 111
  • Ⅱ-5 개발방법론 적용 및 산출물 ... 112
  • 가. 개발방법론 ... 112
  • Ⅱ-6 기술개발 결과물 ... 114
  • 가. 특허출원 ... 114
  • 나. 시제품 ... 115
  • 다. SW등록 ... 116
  • 라. 고용창출효과 ... 117
  • Ⅲ 결론 및 차년도 계획 ... 118
  • Ⅲ-1 결론 ... 118
  • 가. 기술개발 목표 성공적 수행 ... 118
  • 나. 게임화 투어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의 핵심 기술 개발 ... 118
  • 다. 플랫폼 기반 게임화 투어테인먼트 서비스 시제품 : 플래그(Flag) ... 118
  • Ⅲ-2 2차년도 계획 ... 119
  • 가. 개발 목표 ... 119
  • 가. 2차년도 수행 변경사항 ... 119
  • Ⅳ 사업비사용현황 ... 120
  • Ⅴ 기업재무건전성현황 ... 121
  • Ⅵ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연구장비등)구입 및 관리 현황 ... 122
  • 끝페이지 ...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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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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