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6124 |
과제고유번호 | 1375026294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6-12-17 |
Ⅱ.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한국은 우수한 ICT 기술과 강한 콘텐츠 경쟁력을 지니고 있음에도, 효과적 마케팅을 돕는 콘텐츠 연동형 상거래의 발전이 미진한 상황임.
○ 한국의 T-Commerce 시장은 이제 막 확산되기 시작한 단계로, 현재 홈쇼핑 채널과 유사한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음.
○ 그 간 정부에서는 콘텐츠 연동형 TV 상거래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민간 사업자 컨소시움을 구성하여 시범사업을 진행하는 등 노력을 기울인 바 있으나 충분한 성과를 달성하였다고 보기는 어려움.
○ 최근 대형 유통업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