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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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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남형 |
참여연구자 | 배현웅 , 박범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7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600016617 |
과제고유번호 | 1615008119 |
DB 구축일자 | 2016-12-17 |
키워드 | 재난안전,일탈방지방호,열차탈선,콘크리트 궤도,열차충돌Disaster safety,Derailment containment provision,Train derailment,Concrete track,Train collision |
최근 국내외적으로 열차 탈선/충돌에 의한 큰 사고가 종종 발생하였음.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열차사고는 대부분 탈선 또는 충돌에 의한 사고이며, 이러한 사고는 발생빈도는 낮으나 발생되면 그 피해정도가 상당히 크므로 이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비책이 필요함.
이를 위해서는 탈선방호와 관련한 안전 확보에 대한 효과 입증 분석방법 및 효율성 및 타당성 판단근거가 기술적으로 필수적이나 이에 대한 기술은 국내에서 전무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매우 미미한 수준임. 열차의 탈선/충돌 사고에 대하여 국가 안전정책을 고려한 국가 인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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