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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평화정공(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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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성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6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7147 |
과제고유번호 | 1415135161 |
사업명 | 산업기술거점기관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액티브 후드 힌지.액티브 후드 래치.후드 확장형 시스템. |
□ 최종목표
세계기술규정 및 세계 각국의 신차 안전도 평가(NCAP) 기준을 만족하는, 능동형 후드 시스템 개발 및 양산을 목표로 함.
□ 개발내용 및 결과
핵심부품의 단품 성능검증 및 시스템 성능 검증
Euro NCAP 평가 기준에 준한 보행자 머리 상해치 저감 검증
보행자 거동 및 머리 상해 해석 기술 개발
시스템의 진동소음 및 전자파 신뢰성 검증
핵심부품의 구동 메커니즘 최적화 설계
올 뉴 쏘렌토 차량 일부 기술 적용 (능동형 후드 힌지)
올 뉴 투싼 차량 일부 기술 적용
□ 최종목표
세계기술규정 및 세계 각국의 신차 안전도 평가(NCAP) 기준을 만족하는, 능동형 후드 시스템 개발 및 양산을 목표로 함.
□ 개발내용 및 결과
핵심부품의 단품 성능검증 및 시스템 성능 검증
Euro NCAP 평가 기준에 준한 보행자 머리 상해치 저감 검증
보행자 거동 및 머리 상해 해석 기술 개발
시스템의 진동소음 및 전자파 신뢰성 검증
핵심부품의 구동 메커니즘 최적화 설계
올 뉴 쏘렌토 차량 일부 기술 적용 (능동형 후드 힌지)
올 뉴 투싼 차량 일부 기술 적용 (능동형 후드 힌지, 래치)
□ 기술개발 배경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세계기술규정 및 신차안전도 평가의 기준은 매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으며, 이를 대응하기 위한 국내 기술력 확보가 매우 시급한 실정.
□ 핵심개발 기술의 의의
국내 독자 기구, 전장부 설계 기술 확보
국산화 개발 및 양산
□ 적용 분야
차량 무빙 아이템 전반에 응용 가능
( 출처 : 초록 )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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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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