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자동차(주) Hyundai Motor Company |
---|---|
연구책임자 | 김종명 |
참여연구자 | 김장수 , 이문용 , 김대근 , 송종호 , 강동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5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7417 |
과제고유번호 | 1415135391 |
사업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고진공 다이캐스팅.압출.프레스.복합재료 성형.고장력강 핫프레스 성형.마그네슘 판재 프레스.CFRP 성형.이종재 접합.SPR.CMT.FSW.DELTA SPOT.LASER HYBRID.FSSW(FSJ).Tack Rivet. |
최종목표
①동종/이종재료 접합기술 개발 및 접합 가이드라인 정립
- 동종재료/이종재료 고강도 Hybrid 접합기술
(접합강도 모재대비 80% 이상)
② 금속 및 복합재료 구조해석 프로세스 구축
- 박판스탬핑 성형품의 가공경화를 고려한 구조해석 프로세스 구축
- 복합재료 고정도 구조해석 프로세스 구축
③ 경량소재 부품 고정밀 공정/금형설계 및 성형기술 개발
- 알루미늄 고진공 다이캐스팅, 프레스, 압출 성형 공정 기술
- 고분자 복합재료 성형 공정 기술
- 마그네슘 프레스 성형 공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