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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제철(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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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구남훈 |
참여연구자 | 한성수 , 정우상 , 김종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6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rea Evaluation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7451 |
과제고유번호 | 1415129898 |
사업명 | 소재부품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나노 석출물.1GPa 인장 강도.홀 확장성.자동차용 고강도강. |
최종목표
인장강도 : 1GPa (1000 MPa 이상)
연신율: 17% 이상
HER : 75% 이상
개발내용 및 결과
인장강도 : 1025 MPa,.
연신율 : 21%
HER : 110%
기술개발 배경
자동차의 경량화를 통한 이산화 탄소 배출 감소 및 연료 효율성 증대
핵심개발 기술의 의의
기존의 고강도강을 대체 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며, 양산 적용시 TWIP, TRIP 등의 고합금 강재에 비해서, 원가 저감형 강재로 공급 가능함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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