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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위드로봇(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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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도윤 |
참여연구자 | 민정동 , 정호기 , 서대화 , 김영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7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rea Evaluation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8086 |
과제고유번호 | 1415135052 |
사업명 | 산업기술거점기관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고정밀 측위 시스템.저가화.센서 융합.추측 항법.확장형 디지털 지도.관성센서유닛.Sensor Fusion.EDM.IMU.FECU(Fusion ECU). |
□ 최종목표
- GPS, 차속, 차량 관성량, 영상 정보 및 도로 정보를 융합하여 상용ADAS 시스템에서 차선이 검출되는 상황에서 횡방향 ±20 cm, 종방향±50 cm 오차 수준의 정밀도를 갖는 고정밀 저가형 측위 시스템 FECU 모듈 개발
- 도로 주요 속성 정보 및 차로별 정밀도 수준의 정보를 포함하는 확장 디지털 지도 포맷 확정 및 구현
- 차로 수준 정밀도 및 데시미터 정밀도 수준의 비전 알고리즘 개발
- 국토정보지리원 상시 관측소에서 제공하는 오차 보정 데이터를 이용한 고도화된 GPS 모듈 개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