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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재료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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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변준형 |
참여연구자 | 문진범 , 장홍규 , 윤순호 , 김지훈 , 이우경 , 강민규 , 황병선 , 이학구 , 이정완 , 이진우 , 성동기 , 김상우 , 김인수 , 이상복 , 최우혁 , 김태훈 , 정병문 , 조일국 , 황희윤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001 |
과제고유번호 | 1711045204 |
사업명 |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복합재료.설계.공정.자동차.차체.경량.composite.design.processing.automobile.carbody.light weigh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001 |
- 차체/부품 요구도 분석을 통한 특성 부품의 요구도 분석 완료
- 자동차용 복합재 부품 통합설계기술체계 70% 달성
- 독자적인 접착/기계식 조인트 설계/시험법 개발을 통해 차체 조인트 설계의 기본 요소 기술 확보
- 반응 중합형 열가소성 수지를 기지로 하는 고속제조용 탄소 복합 소재 독자 개발(모노모/게시제/촉매)
- 탄소 섬유와 열가소성 수지의 계면 결합력 향상을 위한 신규 코팅제 개발
- 탄성계수 544 MPa, 이온전도도 2.6×10-4 S/cm의 세계 최고 수준 (42 F/g
Ⅳ. Results
- Acquirement of the technology to setup the structural design requirements
- Setup of structural design guidelines for composite carbody parts and their finite element models
- Development of the integrated design process for composite carbody parts
- Development of tools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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