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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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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규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00108 |
과제고유번호 | 1615008133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도로표지.성능중심.설계기준.성능평가.안정성 확보.Road Sign.Performance Based.Standard.Performance Evaluation.Stability. |
1. 본 연구는 사양중심인 국내 도로표지 설계기준을 신기술 및 신재료의 적용이 가능한 성능중심 설계기준 및 성능평가 체계로의 개발과 관련 제도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국가기준을 성능중심 설계기준으로 전환하는 최근 추세에도 부합함
2. 이에 기술의 정의는 사용자가 요구하는 기술과 성능을 적용할 수 있고,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한, 성능중심 도로표지 설계기준 및 시험·검증이 가능한 성능평가 체계 개발하는 것으로 설정하였음
3. 기획연구 결과, 본 연구 내용은 3개 세부과제이며, 도로표지의 구조 성능중심 설계기준 및
Achievement of R&D
- Development of structural performance based standard and performance eval uation system of road signs
• Structural performance based standard and guidelines of road signs
• Structural performance evaluation system and guidelines of road signs
- Develo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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