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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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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태순 |
참여연구자 | 최강윤 , 구동회 , 김재철 , 권태수 , 정현승 , 이덕희 , 박원희 , 옥민환 , 김진성 , 서준호 , 홍지영 , 송민섭 , 김성룡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58 |
과제고유번호 | 1711047438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탑승자 안전 및 쾌적성.기계적 퓨즈.능동소음제어.내장패널.실용화.Occupants Safety & Comfort.Mechanical Fuse.Active Noise Control.Interior Panel.Commercializ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58 |
◦피해저감형 기계적 퓨즈시스템 시제품 제작 및 성능 평가
- 트리거장치 표준화를 위한 테스트 플랫폼 구축
- 기계적 퓨즈시스템 표준성능모델 시제품 설계 및 제작
· 표준형 전단볼트 개발(동하중 기준 100 kN ± 5%)
- 기계적 퓨즈시스템 표준성능모델 시제품 성능 평가
- 트리거장치 풀림방지기술 적용방안 연구
- 폴딩형 에너지흡수부재 개발
- 충돌에너지 흡수량 증대방안 연구
◦ 철도차량 저소음 공간제어장치 운전실 설치 및 실차시험
- 오송-광주 구간 KTX 산천 운전실 소
Ⅳ. Results
◦Prototype of mechanical fuse system was made and its performance was evaluated.
◦Noise/vibration from KTX (Osong-Gwangju) were measured. Active noise control system was tested in Honam high speed railway.
◦Materials for all-in-one panel were systhesized and their properties w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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