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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탑승자 안전 및 쾌적성 관련 요소기술 실용화 연구
A Study on Application and Commercialization of Element Technology related to Railway Occupants Safety & Comfor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권태순
참여연구자 최강윤 , 구동회 , 김재철 , 권태수 , 정현승 , 이덕희 , 박원희 , 옥민환 , 김진성 , 서준호 , 홍지영 , 송민섭 , 김성룡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2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700000358
과제고유번호 1711047438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탑승자 안전 및 쾌적성.기계적 퓨즈.능동소음제어.내장패널.실용화.Occupants Safety & Comfort.Mechanical Fuse.Active Noise Control.Interior Panel.Commercializ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58

초록

◦피해저감형 기계적 퓨즈시스템 시제품 제작 및 성능 평가
- 트리거장치 표준화를 위한 테스트 플랫폼 구축
- 기계적 퓨즈시스템 표준성능모델 시제품 설계 및 제작
· 표준형 전단볼트 개발(동하중 기준 100 kN ± 5%)
- 기계적 퓨즈시스템 표준성능모델 시제품 성능 평가
- 트리거장치 풀림방지기술 적용방안 연구
- 폴딩형 에너지흡수부재 개발
- 충돌에너지 흡수량 증대방안 연구

◦ 철도차량 저소음 공간제어장치 운전실 설치 및 실차시험
- 오송-광주 구간 KTX 산천 운전실 소

Abstract

Ⅳ. Results
◦Prototype of mechanical fuse system was made and its performance was evaluated.
◦Noise/vibration from KTX (Osong-Gwangju) were measured. Active noise control system was tested in Honam high speed railway.
◦Materials for all-in-one panel were systhesized and their properties were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5보고서 요약서 ... 7요 약 문 ... 9SUMMARY ... 12목차 ... 14표목차 ... 15그림목차 ... 17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23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 25 제2절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29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33 제1절 선진국의 기술개발 동향 ... 35 제2절 연구개발 현황 ... 39제3장 연구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 45 제1절 피해저감형 기계적 퓨즈시스템 제작 및 성능평가 ... 47 제2절 철도차량 저소음 공간제어장치 운전실 설치 및 실차시험 ... 113 제3절 All-in-one 내장패널용 소재물질 도출 및 선정 ... 187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261제5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275 제1절 성과활용 및 확산계획 ... 277 제2절 성과활용 및 확산계획 ... 277참고문헌 ... 278끝페이지 ... 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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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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