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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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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재영 |
참여연구자 | 김용기 , 고효인 , 박원희 , 천윤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62 |
과제고유번호 | 1711047912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폐철도차량.폐냉매.회수.온실가스.재활용.end-of-life railcar.refrigerant.recovery.greenhouse gas.recycl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62 |
○ 1차년도 제작한 폐냉매 회수장치 시작품 성능개선 및 시험평가
- 폐냉매 회수장치 시작품 기능제어 패널 UI 개선
- 작동상태 모니터링을 위한 센서 체계 개선
- 폐냉매 회수장치 시작품 운전결과 집계 프로그램 개발
○ 회수성능 향상을 위한 기상냉매 가열기능 및 에어컨시스템 가열장치 시작품 제작 및 회수성능 시험 평가
- 고주파 및 열풍 히터를 이용한 에어컨시스템 가열장치 시작품 제작
- 고주파 가열장치를 이용한 push- pull 냉매 가열기능 추가
- 가열장치 추가에 따른 냉매 회수 총 시간
IV. Results
The final goal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refrigerant recovery device targeted at the 95% of recovery rate with more than 1,000 mg/min of recovery speed for used rail cars from the end-of-life stage. In this year,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add functions of the refrigerant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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