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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APS 병렬운전 기술개발
Development of parallel synchronous operation of auxiliary power supply (APS) for railwa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정신명
참여연구자 김길동 , 류준형 , 조인호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2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700000368
과제고유번호 1711047925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보조전원장치.병렬운전.다중화 디자인.고효율/경량화.전력인버터.Auxiliary Power Supply(APS).Parallel operation.High-redundancy design.High-efficiency/Lightweight.Power inverter.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68

초록

본 보고서는 "철도차량용 APS 병렬운전 기술개발" 과제의 1차년도 연차보고서로 당해연도에는 병렬운전 알고리즘 개발 및 시뮬레이션을 통한 검증, 고효율.경량화를 위한 최적의 토폴로지 선정, 설계 및 제작의 연구가 수행되었음.
개발 사양서 도출
○ 개발 주회로 선정을 위한 비교 분석
○ 이론 분석을 통한 회로 기본 설계 주요 소자 선정
○ 시뮬레이션을 통한 주회로 동작 검증
○ 병렬운전 알고리즘 비교 분석
○ 철도 운영환경에 맞는 병렬운전 알고리즘 개발
○ 시뮬레이션을 통한 병렬운전 알고리즘 검증

Abstract

IV. Results
1. Development of parallel synchronous operation of APS
◦ Case study on parallel synchronous operation of industrial inverter system (solar energy, wind turbine, UPS, etc.)
◦ Development of parallel synchronous operation of railway APS
2. Development of high efficiency and li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5요 약 문 ... 7SUMMARY ... 10Contents ... 12목차 ... 13표목차 ... 14그림목차 ... 15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7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 19 제2절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21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24 제1절 국외 기술 수준 및 시장 동향 ... 26 제2절 국내 기술 수준 및 시장 동향 ... 31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33 제1절 고효율·경량 보조전원장치 설계 ... 35 제2절 철도차량용 보조전원장치 병렬운전 알고리즘 개발 ... 59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67제5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75 제1절 성과활용 및 확산 계획 ... 77 제2절 기대효과 및 파급효과 ... 78참고문헌 ... 79끝페이지 ...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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