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권태수 |
참여연구자 | 정현승 , 김진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69 |
과제고유번호 | 1711047926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장애물제거기.국산화.강도조건.에너지흡수.Obstacle deflector.Localization.Strength requirement.Energy absorb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69 |
○ 인장 에너지 흡수부재를 이용한 충격 에너지 흡수부 설계
- 압축, 좌굴 등에 비해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특성
- 시험을 통한 재료 특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목표 성능 달성 위한 설계가 용이함
- 사용 환경 및 조건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적용하여 상황에 맞는 설계 가능
○ EN 15227 및 철도차량기술기준 규정에서 제시한 장애물 제거기 성능 만족
- 저속용 및 고속용 전동차에 사용되는 장애물 제거기에 요구되는 정하중 기준 만족
○ 에너지 흡수 능력에 대한 검증 진행
- 유한요소해석을 통한 f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