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강원 |
참여연구자 | 배창한 , 류준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79 |
과제고유번호 | 1711047939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출입문.직류전동기.브러쉬리스 전동기.성능평가.Door.DC motor.BLDC motor.Performance tes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79 |
○ 철도차량의 출입문은 승객의 안전한 승하차를 담당하는 주요 구성품으로서 도어엔진용 모터는 출입문의 개폐기능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철도차량의 내구연수에 맞추어 구입가격이 저렴하고 가급적 철도차량의 내구연수와 동일한 기간 동안 고장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의 내구성이 요구되는 장치임
○ 출입문 도어엔진에 사용되는 모터는 현재 직류모터가 주로 쓰이고 있으나 고효율 고내구성 측면에서 BLDC모터에 대한 요구가 운영사를 중심으로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추세여서 향후 BLDC모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출입문 도어엔진용 B
II. Purpose and necessity
0 The doors for use of passengers are the important device that must be operated safely and accurately by the driver or the crew so that passengers can smoothly ascend and descend from the stopping station. In additions, there are inter-unit doors between the vehicles a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