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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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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문학룡 |
참여연구자 | 정준화 , 문재필 , 이석기 , 김기수 , 강원평 , 진민수 , 박원일 , 김솔람 , 김수호 , 엠디 새퍼딘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0977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소음 저감.전자식.소음 시뮬레이터.방음시설.도로 교통 소음.Noise reduction.electronic.noise simulator.soundproofing.road traffic nois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977 |
본 연구에서는 주로 자동차의 실내음, 헤드폰 등의 음향장비 등 실내에 적용되어오던 기술인 능동형 소음 저감 기술을 이용하여 도로 교통 소음을 저감하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도로 교통 소음은 엔진음, 타이어와 포장면의 마찰음, 배기음 등 오픈 공간에서의 다양한 소음으로 구성되며 넓은 주파수 대역을 갖는다. 본 연구는 도로 소음원에 역위상 주파수 소음원을 발생 및 상쇄를 통해 소음을 저감 시키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도로 분야의 기존 방음설비가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하면서 방음 효율을 높이고자하며, 3~7dB(A)의 소음 저감을
The present study conducted research that reduced road traffic noise using active noise cancellation technology, which has been mainly applied to the indoor such as acoustic device(headphone) or indoor sound in vehicles. The sources of road traffic noise are various: engine sound, friction sound b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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