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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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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덕근 |
참여연구자 | 성정곤 , 양충헌 , 윤천주 , 박재홍 , 김진국 , 케들러 , 김세형 , 임정윤 , 한지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983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센서.노면 온도.결빙.예측 모형.Sensor.Road Surface Temperature.Freezing.Prediction Model.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983 |
이용자 중심의 도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도로 안전성 및 운영 효율성을 높여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많은 양의 도로주행환경 관측 자료가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의 관측시스템만으로 한계가 존재하므로, 차량에 교통환경 측정시스템을 구축하여 연속적인 도로구간에서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도로교통 환경을 예측하기 위한 노면 온도 측정 시스템 구축하고, 실제 노면 온도 데이터를 수집하여 자료를 구축하고 온도를 예측하였다.
( 출처 : 서지자료 초록 )
To provide a user-oriented road service, road safety and operation efficiency should be raised. To do this, a large amount of observation data in road driving environment is needed. However, current observation systems are limited to meet the need. Thus, it is necessary to have a method to collect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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