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스튜디오버튼 |
---|---|
연구책임자 | 이강일 |
참여연구자 | 구본미 , 최종석 , 황선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1572 |
과제고유번호 | 1415123479 |
사업명 | 글로벌전문기술개발(주력,신산업)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경험놀이.놀이 컨텐츠.경험 디자인.경험교육.소재 CMF.Experience Playing.Playing Contents.Experience Design.Experience Education.Material CMF. |
최종목표
․ 어린이 연령대별 경험의 다름을 바탕으로 각 경험에 따라 선호하는 놀이 행태에 따른 최적화된 공간구성을 제시하고, 각 공간을 구성하는 컬러, 소재/마감, 형태에 대한 세부 지침을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을 개발한다.
․ 본 과업은 놀이터 디자인 가이드라인 , 놀이시설물 소재 가이드라인 놀이시설물 컬러 가이드라인, 세 부분으로 이루어진다. 세 가이드라인은 서로 연동되어 놀이터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더욱 정확하고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활용방안의 제시에 있어 발달 단계별 적용 우선순위 제시 전략과, 새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