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박준서 |
참여연구자 | 김종운 , 이관섭 , 김재훈 , 심여울 , 김형철 , 한문섭 , 장동욱 , 김용기 , 정우성 , 그외 다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2076 |
DB 구축일자 | 2017-11-04 |
키워드 | 유지보수.RAMS.RCM.LCC.LCA.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076 |
본 과제에서는 철도시스템의 유지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로서 ⓵ 차량분야의 RAMS 기반 유지보수주기산정기술 ⓶전력분야의 RCM 기반 유지보수 관리 기술 ⓷ 궤도분야의 환경성(LCA)과 경제성(LCC)을 고려한 궤도시스템 관리기술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과제 수행은 각각의 분야에서 개발하고자 하는 기법(RAMS, RCM, LCC, LCA)의 체계 및 계산 모델을 제시하고, 사례연구를 통해 각각의 제시된 모델을 입증하였다. 철도시스템의 종합적인 유지관리 효율화를 위해서는 각각의 분야에서 개발된 RAMS, RCM, LCC
This research aimed dealt with RAMS centered maintenance interval for rolling stock, reliability centered maintenance for traction power system and development of track management system based on LCC&LCA to improve the efficiency of maintenance. The analysis structure and mathematical models for RA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