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이찬희 |
참여연구자 | S. Tumur - Ochir , B.Enhtuvshin , N. Begz , B. Jadamba , 손윤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700002126 |
DB 구축일자 | 2017-11-04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126 |
I 몽골의 역사적 변천과 교육의 발전과정
1. 주요 역사적 변천과 사회변동
국토 면적 l,567,000 km2(한반도의 7.4배, 길이: 동서-2,392km, 남북-l,259 km), 인구 2백 만 명의 몽골1)은 장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몽골 고원에서는 수천 년 전부터 많은 부족국가들이 명멸(明滅)해 가면서 중앙아시아 역사의 흐름을 이어 왔다.
80만 년 전 탄생한 인류 중에서, 몽골인들은 BC 209년 고대문화와 역사의 발상지인 중앙아시아에 초대국가 흉노(匈奴)를 건국하였다.
샤머니즘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