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창훈 |
참여연구자 | 우연재 , 안광식 , 류병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5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700002314 |
DB 구축일자 | 2018-02-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314 |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가. 연구의 필요성
□ 교육 분야에서의 평가는 설정된 교육 목표 달성 정도를 검토하는 활동과 교육 활동을 위한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ㅇ 즉, 교육 평가의 본질적인 기능은 학생 개개인이 도달해야 할 교육 목표들을 어느 정도 성취하였는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관련 당사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교육적 노력 및 의사 결정을 도와주는 데 있다.
□ 현재 공업계 고등학교 전문교과에 대한 학생들의 성취도 평가는 교사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