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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기술 기반의 고령친화세대용 스포츠 기구 및 콘텐츠 개발
The development of sports outfits and contents for silver generation based on digital technolog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강임철
참여연구자 양용대 , 주재홍 , 박준형 , 김범석 , 하상태 , 김선일 , 김종한 , 이재호 , 신민예 , 박용길 , 이재석 , 김승국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9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700003548
과제고유번호 1375025085
사업명 스포츠과학기술개발기반조성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실버 콘텐츠.실버 스포츠.실버 산업.게이트볼.볼링.체조.게임.Silver contents.Silver sports.Silver industry.Gateball.Bowling.Gymnastics.Game.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3548

초록

1. 과제 개요
- 체감형 실내 스포츠 게임콘텐츠 개발 및 이를 위한 체감형 플랫폼 시스템 개발
- 스포츠 기술과 정보기술을 융합한 고령친화 세대용 스포츠기구 및 콘텐츠 개발

2. 연구 개발 결과
① 체감형 게이트볼/볼링/체조 플랫폼 시스템 개발
- 볼의 이동 방향 및 속도를 인지하는 볼 모션 센싱 장치 개발
- 6DoF(6 자유도)를 이용한 볼링 보듈 개발
- 두 발의 위치를 모두 인식할 수 있는 멀티 터치가 가능한 터치 장치 개발
② 체감형 게이트볼/볼링/체조 게임 콘텐츠 개발<

Abstract

IV. The results of technology development
1. The development of sensory platform system
. The development of ball’s motion sensing controller and wireless interface equipment using 3-axes and 6DoF sensors.
. The development of a software which can measure the direction and speed of ball usi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2보고서 요약서 ... 3요 약 문 ... 4S U M M A R Y ... 6Table of Contents ... 8목차 ... 9제1장 연구개발 과제의 개요 ... 10 1절 연구개발의 목적 ... 10 2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10 3절 연구개발의 범위 ... 14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5 1절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5 2절 연구결과의 차별성 ... 20 1. 기술적 측면 ... 20 2. 기능적 측면 ... 21 3. 문화적 측면 ... 21제3장 연구개발 내용 및 결과 ... 22 1절 연구 내용 ... 22 1. 개발 개요 ... 22 2. 고령친화세대용 스포츠기구 플랫폼 시스템 개발 ... 23 3. 체감형 스포츠 게임 콘텐츠 제작 ... 43 2절 연구결과 ... 53 1. 체감형 스포츠 게임 플랫폼 시스템 개발 ... 53 2. 체감형 스포츠 게임 콘텐츠 개발 ... 58 3. 논문 및 지재권 확보 ... 100 4. 시제품 제작 ... 101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103제5장 기술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109 1. 고령 친화 세대를 위한 기능성 게임 콘텐츠 패키지 개발 ... 109 2. 제품 홍보 계획 ... 110 3. 유통·판매 전략 ... 110제6장 기술정보 분석 ... 112 1절 주요 선행기술문헌 리스트 ... 112 2절 기술문헌 요약 ... 113제7장 참고문헌 ... 121끝페이지 ... 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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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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