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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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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은애 |
참여연구자 | 김태희 , 김엄지 , 임정훈 , 송동훈 , 권용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3664 |
과제고유번호 | 1711045356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0.5)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연료전지.수전해.촉매.산소 환원 반응.산소 발생 반응.fuel cell.electrolysis.catalyst.oxygen reduction reaction.oxygen evolution reac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3664 |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내연 기관은 화석 연료의 연소 반응을 이용하여 발전하기 때문에 NOx, SOx 와 같은 공해물질을 배출하여 환경을 오염시킴. 또한 연료의 폭발에 의한 연소 과정과 터빈을 사용한 동력 전달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소실되어 에너지 변환 효율이 낮음. 이러한 내연 기관과는 달리 산소를 전기화학적으로 직접 산화 혹은 환원시켜 연료의 화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를 변환시키는 장치들은 이론적인 에너지 변환 효율이 높고 공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장점이 있음. 그러나 현재기술 수준으로는 산소극에서의 전기화학반응의 속도가 느려
Ⅳ. Results
A mixture of cobalt acetate (Co(II) acetate tetrahydrate), ammonium molybdate, graphitic carbon nitride (g-C3N4) and graphene oxide (GO) was heat-treated at high temperature to synthesize Mo2C-Co/graphene catalyst. It was possible to confirm that Co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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