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이성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4142 |
과제고유번호 | 1711045488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0.5)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아바타.캐릭터 애니메이션.텔레프레즌스.모션 리타게팅.증강현실.Avatar.character animation.telepresence.motion retargeting.augmented real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4142 |
1) 당초계획
사용자의 움직임으로 가상공간에 있는 아바타를 제어할 수 있는 가상세계 (VR)
시스템의 prototype 개발
가. 모션 캡처 시스템 구축
- Microsoft Kinect v2를 이용한 사용자 모션 캡처 구현
- 가상 아바타의 모션 포맷으로 변형하는 툴 구현
나. 렌더링 시스템 구현
- 가상 아바타와 객체의 3차원 모델 (.obj, .fbx) 입출력 툴 개발
- 가상 아바타 애니메이션 생성 프로시저 구현
다. 리타게팅 프레임웍 개발
- 공간맵 데이터 입출력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