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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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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승실 |
참여연구자 | 이동욱 , 장선주 , 박혜진 , 정필운 , 이남승 , 이지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700004206 |
과제고유번호 | 1345229951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7-09-20 |
▣ 정책 제언
▪ 안전교육의 생활화를 위한 Cross Curriculum Priorities 설정
안전은 생활에 스며들어 안전에 대한 민감성을 체득하여 자동반사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습관화를 위한 안전교육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이 연구에서는 <교차 교육과정 중점가치: CCP>를 제안하였다. 첫째, 다양한 학교 안전영역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자신과 주위의 타인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바탕으로 상생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 둘째, 실험과 시도를 진작하는 학교문화를 구축하여 창의성을 바탕으로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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