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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Ajou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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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기주 |
참여연구자 | 김영찬 , 이의은 , 김준원 , 이민형 , 김현명 , 신형오 , 이용주 , 류인곤 , 전교석 , 조창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4554 |
DB 구축일자 | 2017-09-20 |
ㅇ 90년대초 ITS가 국내 도입 이후, 중앙정부 및 지자체 등 전국에서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지자체별로 ITS를 구축하여 대시민 서비스를 제공중
ㅇ 이에, 그간의 ITS 사업에 대한 평가를 객관적인 관점에서 시행하여 C-ITS 및 자율주행 등 미래 사업에 대한 준비가 필요함
ㅇ 아울러, 현재까지 ITS 투자에 따른 경제·사회적 파급효과를 평가하고, 합리적 투자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시장 전망 및 정책방안 마련이 필요
ㅇ 민간 교통정보를 활용하게 됨을 고려하여 그간 구축하던 ITS 장비에 대한 설치·운영 방안
ㅇ 90년대초 ITS가 국내 도입 이후, 중앙정부 및 지자체 등 전국에서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지자체별로 ITS를 구축하여 대시민 서비스를 제공중
ㅇ 이에, 그간의 ITS 사업에 대한 평가를 객관적인 관점에서 시행하여 C-ITS 및 자율주행 등 미래 사업에 대한 준비가 필요함
ㅇ 아울러, 현재까지 ITS 투자에 따른 경제·사회적 파급효과를 평가하고, 합리적 투자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시장 전망 및 정책방안 마련이 필요
ㅇ 민간 교통정보를 활용하게 됨을 고려하여 그간 구축하던 ITS 장비에 대한 설치·운영 방안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
ㅇ 아울러, 민간과 공공이 일부지역에서는 같은 교통정보를 수집·제공하는 상황으로 민관의 역할 구분을 통한 협력방안 모색이 필요
ㅇ 이에 민관의 역할 정립을 통해 협력방안을 정립함은 물론 벤처기업 등 민간기업의 육성방안을 마련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편익 극대화가 필요함
- C-ITS 및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민관의 역할을 명확히 구분하여 중복투자 방지 등 시행착오 최소화를 위한 정책 마련 추진이 요구됨
(출처 : 프리즘)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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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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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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