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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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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회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9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4775 |
과제고유번호 | 1711045499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운전 보조 시스템.자동차용 프로세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ADAS).Automotive Processo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4775 |
[2] 주요내용
추진목적
-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ADAS)가 자동차에 채용되고 있어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에 따르면 ADAS 반도체 수요는 2020년 약 1억 8,000만 개 규모로 성장할 전망임
- 각국 정부에서 ADAS 장착을 의무화하거나 완성차업체가 ADAS 기술을 발전시켜 자율 주행차를 개발하기 때문
- ADAS 기능을 위해서는 여러 개의 알고리즘이 동시에 수행 되어야 하며, 각 알고리즘의 복잡도로 인해 높은 컴퓨팅 파워가 요구되고 냉각 시스템의 부재로 저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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