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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한국고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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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재경 |
참여연구자 | 김성구 , 장환선 , 김성묵 , 김정환 , 이민웅 , 국정민 , 전상준 , 김형진 , 문종율 , 김정재 , 김도정 , 오우준 , 나현호 , 김영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7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단지공단 Korea Industrial Complex Corporation |
등록번호 | TRKO201700005694 |
과제고유번호 | 1415131065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데이빗 크레인.붐.경량화.최적화.유압장치.Davit crane.Lightweight.Optirmization.Hydraulir system. |
1. 최종목표
- Yacht용 Davit(450kg)은 해외경쟁사인 Nautical Structures의 Davit(252kg) 보다 약 198kg이 더 무거우므로 경량화를 통해 제품경쟁력을 높이고, 국내 및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수준의 무게(250kg) 또는 그 이하로 경량화해야 한다. 이러한 경량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현재 Davit 무게에서 55%(198kg)이상 경량화해야 하며, 효과적인 경량화를 위해 Davit 구성품 중 가장 무거운 Davit Boom과 유압시스템을 경량화 하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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