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장재형 |
참여연구자 | 홍성안 , 안효성 , 이재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5719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드론.연료전지.배터리.추력.경량화.Drone.Fuel Cell.Battery.Thrust.Weight Lightening. |
○ 전원 시스템(연료전지+배터리)에서 3kW의 전력을 공급하는 경우 최대 14.32kg까지 추력을 생성할 수 있음. 그러나 드론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위해서는 총중량을 13.5kg 이하로 제작해야 할 것으로 판단됨
- 드론의 중량을 고려하면 전원시스템의 총중량은 7kg 이하여야 함
○ 본 연구에서 제작을 검토한 전원은 연료전지와 배터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타입이며, 연료 전지의 부족한 전력량을 배터리로 보완하는 형태로 설계
- 연료전지 + 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연료전지 1kW + 배터리 2kW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