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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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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진호 |
참여연구자 | 남성원 , 강병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1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700007172 |
과제고유번호 | 1415125774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고속·대용량 이동시스템.복합환승역사.스마트역사.여객유동.이산요소법.High speed and capacity elevator.Complex transfer station.Smart station.Passenger flow.DEM method. |
철도중심의 통합적 대중교통시스템 환승체계 최적화를 통한 활성화 기발 구축이 필요하다. 환승시간, 이동속도 30% 향상을 이한 고속 대용량 이동시스템 핵심요소기술 개발과 스마트 복합환승역사 구축 기반기술을 개발하였다.
고속·대용량 엘리베이터 기반기술 개발 및 성능검증은 환승거리 및 시간 단축을 위한 획기적인 환승 인프라 개선 기술로 교통약자 이동 편의성 향상할 수 있다. 또한 복합환승역사 설계자료 분석 및 현장조사를 통한 환승시간 단축 방안을 도출 하였다.
철도역에서의 승객 유동에 대한 고찰과 유동 상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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