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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Kore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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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준호 |
참여연구자 | 이정화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4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7496 |
과제고유번호 | 1615008120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해양플랜트.라이저.가속도.구조물 건전도 모니터링.각속도.Offshore Structure.Riser.Acceleration.Structural Monitoring.Angular Veloc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7496 |
라이저(Riser)는 해저 자원을 시추하기 위한 파이프로 해저면의 시추구와 해수면의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물이다. 라이저는 단순한 파이프이지만 거동해석이 어려울 뿐 아니라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 막대한 사회적, 경제적 손실이 발생한다. 이러한 라이저의 건전도 모니터링을 위해서 구조물 건전도 모니터링 기술(SHM)을 활용 할 수 있다. 하지만 라이저는 수중이라는 환경적 제약으로 인해 기존 모니터링 기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라이저 3차원 구조해석을 통해 라이저의 모션 데이터를 구축하
Ⅱ. Research Objectives and Necessity
Risers which are connected with seabed and platform are one of the most important subsea structure in producing oil and gas. However, these risers could be damaged by many factors including corrosions or extreme offshore loading conditions. Such damage is d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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