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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케이에스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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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원균 |
참여연구자 | 김기풍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7638 |
과제고유번호 | 1615008469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단부처리시설.가드레일.승객 안전.교통시설물.최적 설계.Endterminal.guardrail.passenger safety.traffic facility.optimal design. |
새로운 디자인의 단부처리시설 내외장 구조 디자인기술 개발.
차량 충돌 시 충격량 흡수를 극대화하는 충격 흡수 메커니즘 디자인 개발.
단부처리시설 구조의 성능평가를 위한 차량충돌 시뮬레이션 기법 개발.
심미성과 시인성 확보를 위한 단부처리시설 외형 디자인.
국내 공인 인증 실물충돌테스트를 통한 성토부 구간 기준 ET1과 ET2등급 획득.
양방향 대칭으로 제작하여 힘이 분산되지 않고 충격흡수력이 높은 단부처리시설물 개발.
교통 사고 방지와 차량 승객의 보호 기능을 향상시킨 단부처리시설물 설계 기술 개발.
□ Results
⦁ Mastering the structural pre-check and performance evaluation using simulation.
⦁ Mastering the structural design technique for the structural performance improvement of the Endterminal
⦁ Mastering the optimal design for the high shock-absorbing from the car accident
⦁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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