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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에스코알티에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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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지용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07642 |
과제고유번호 | 1615008190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DB 구축일자 | 2019-11-16 |
키워드 | 방음판.통기형.풍하중.헬름헬쯔.친환경.Soundproof wall.Ventilation system.Reduce wind load.Helmholtz’theory.Environment friendly. |
1. 기존 방음판과 동일한 차음성능을 갖는 동시에 풍하중을 30% 저감할 수 있는 방음판 개발
2. 같은 높이의 방음판 설계/시공 시 기존 방음판 대비 작은 기 초를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방음판 시공이 어려웠던 장소에 설치가능
3. 동일한 기초를 갖을 경우 기존 방음판 대비하여 더 높게 설치 할 수 있어 차음효과가 매우 높아짐
4. 기존의 방음벽 터널 시공 시 공기의 유동이 없어 터널 내부의 유해먼지 및 가스의 배출을 위해 추가적인 통풍시스템을 개발하여야 했으나, 통기형 방음판으로 방음터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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