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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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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창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1335 |
과제고유번호 | 1711032285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이이제이적 접근법.게임 중독.진화 랜덤 포레스트.앙상블 학습법.게임 중독률 측정.실시간 분석 처리.진화 연산.기계학습.게이미피케이션.I.I.JE.I Approach.Game Addiction.Evolutionary Random Forest.Ensemble Learning Method.Game addiction rate measurement.Real-time analysis processing.Evolutionary Operation.Machine Learning.Gamific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1335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개발은 청소년의 게임중독을 줄이기 위한 ‘이이제이(以夷制夷)’적 접근과 그와 관련된 기술적 해결 방안을 제안함
● 정확한 분류기 개발을 위한 진화 랜덤 포레스트 기술 설계
- 진화적 접근법을 도입한 기계학습 기술 개발
● 진화 랜덤 포레스트를 적용한 게임 중독률 분석 구조 설계
● ‘이이제이’적 게임 개발
- 게임 중독률을 줄이기 위한 게임화된 접근 방법
- 게임 중독률을 가상 게임 내 능력치로 사용하며 두 집단과의 긍정적 경쟁을 통한 또래압력 유도 및 게임 중독률의
Purpose&contents
This research suggests ‘I.I.JE.I’ approach and its related technical solution to reduce adolescent game addiction
● Evolutionary Random Forest Technology Design for Accurate Classifier Development
- Development of machine learning technology with evolutionary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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