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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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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순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0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700011788 |
과제고유번호 | 1345240062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1788 |
미래 고속철 주행속도와 관련된 주변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요구조건과 기존의 교량받침에 대한 기본적인 설계기준과 각종 교량받침 제품 간의 특성비교와 성능평가를 위한 인증기준 등을 비교 검토하여 연구의 수행방향과 활용범위를 규정하였다. 기존 공용 중인 경부고속철 교량구간의 대상 취약 교량받침을 선정하고 관련 설계 및 구조물 안전진단 이력을 조사하여 설계 및 유지관리 평가기준을 대상으로 새로운 환경에 대비한 보강되어야 할 평가항목과 분석기법 및 진단기술을 도출하였다. 또한 교량받침제작업체의 장기마찰 실험과 실제 완제품 스페리컬받침의 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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