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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 KyungNam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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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정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9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12294 |
과제고유번호 | 1615007850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7-10-28 |
키워드 | 섬유보강 플라스틱.초고거동 콘크리트.합성구조.보강기법.슬라브 설계.FRP.UHPC.Hybrid structure.Retrofit method.Slab design. |
요약
○ FRP-UHPC 복합 보강 기법의 설계조건 및 보강된 RC 슬라브의 휨/전단 강도 유도
○ FRP 탈착을 고려할 수 있는 유한요소해석 모형을 개발하고 실험을 통해 유도된 설계조건 및 이론식 검증
○ FRP-UHPC로 복합 보강된 휨 부재의 파괴모드 해석 및 휨 파괴를 유도하기 위한 휨 보강한계 제안
○ 추가적인 전단보강 기법의 제안 및 실험에 의한 검증
(출처 : 보고서 요약서 3p)
Purpose & Contents
In this study, design criteria and flexural strength of a retrofit system using fiber reinforced plastic (FRP) and ultra high performance concrete (UHPC)for reinforced concrete (RC) slab is developed theoretically. The derived design criteria and flexural strength are verifi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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