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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스템 및 인프라 핵심융합 기반기술 연구사업 신규 기획 (친환경 도시대중교통 혁신을 위한 전기버스시스템 상용화 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교통안전공단
연구책임자 박형원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1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700013200
과제고유번호 1615008272
사업명 국토교통연구기획
DB 구축일자 2017-10-28

초록

Ⅰ. 기획연구의 개요
제1절 . 기술의 정의 및 범위
1. 전기버스시스템 상용화 기술의 정의
◦ 전기버스는 넓은 의미에서 전기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버스를 의미하며,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배출가스 발생량이 적고 소음이 적어 친환경 대중교통수단으로 차량개발 및 상용화가 추진 중임
◦ 전기버스는 전기 동력 사용범위에 따라 순수전기버스(배터리버스), 하이브리드 버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스, 트롤리버스 등으로 분류할 수 있으나, 본 기획과제에서는 100% 전기를 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순수전기버

목차 Contents

  • 표지 ... 1목차 ... 3표목차 ... 5그림목차 ... 7Ⅰ. 기획연구의 개요 ... 9 제1절 기술의 정의 및 범위 ... 11 제2절 기술개발의 배경 및 필요성 ... 17Ⅱ. 국내외 동향 및 환경분석 ... 23 제1절 국내외 정책동향 ... 25 제2절 국내외 시장현황 및 전망 ... 35 제3절 국내외 기술개발 동향 및 전망 ... 46 제4절 기술수요조사 ... 58 제4절 종합분석 ... 60Ⅲ. 연구추진체계 및 전략 ... 61 제1절 비전 및 목표 ... 63 제2절 연구개발과제 구성 ... 66 제3절 세부과제별 주요내용 및 추진전략 ... 76 제4절 기술로드맵 및 성과로드맵 ... 93 제5절 성과 활용 방안 ... 96Ⅳ. 타당성 검토 ... 97 제1절 기술적 타당성 ... 99 제2절 정책적 타당성 ... 101 제3절 경제적 타당성 ... 106Ⅴ. 연구투입 소요예산 산정 ... 115 제1절 인력투입계획 ... 117 제2절 소요예산 산정 ... 120Ⅵ. 과제제안요구서 ... 133 제1절 과제 제안요구서 ... 135 제2절 평가기준 ... 166끝페이지 ... 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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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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