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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안전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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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형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13200 |
과제고유번호 | 1615008272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7-10-28 |
Ⅰ. 기획연구의 개요
제1절 . 기술의 정의 및 범위
1. 전기버스시스템 상용화 기술의 정의
◦ 전기버스는 넓은 의미에서 전기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버스를 의미하며,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배출가스 발생량이 적고 소음이 적어 친환경 대중교통수단으로 차량개발 및 상용화가 추진 중임
◦ 전기버스는 전기 동력 사용범위에 따라 순수전기버스(배터리버스), 하이브리드 버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스, 트롤리버스 등으로 분류할 수 있으나, 본 기획과제에서는 100% 전기를 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순수전기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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