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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안동대학교 AnD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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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호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6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4113 |
과제고유번호 | 1345238562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1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4113 |
※ 총 연구기간(36월) 동안 연구수행을 통해 도출한 연구성과에 대해 요약하여 기술함
오늘날의 전자기기에는 사용자의 안전 및 편리함을 위해서 수많은 센서 및 전자 장치가 사용되고 있으며, 시간이 갈수록 더욱 지능화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전자기기의 지능화를 위하여 센서, 버튼, 플러그, 연결 단자 등의 수많은 전기 신호를 빠른 시간에 제어를 해야 가능해진다. 이를 위해서는 수많은 배선이 필요하며, 이로 인하여 배선의 집적화가 필수적이다. 기존의 자동차설계에서는 신호 및 전력을 별도의 배선과 커넥터를 이용하여 연결하였으나 이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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