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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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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성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4830 |
과제고유번호 | 1711030237 |
사업명 | 신진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13 |
키워드 | 연료직분사.단기통 가시화 엔진.KIVA 수치해석.체적효율.연료 분사전략.CNG.Direct injection.Single cylinder optical engine.KIVA CFD.PLIF.Volumetric efficiency.Injection strateg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4830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향후 수요증대가 예상되는 CNG (Compressed Natural Gas) DI (Direct Injection) 엔진 개발
- CNG 차량 동력성능 확보 및 주행거리 증대를 위한 기반 데이터 제공
- 실험을 통한 가스 연료 직분사 분무특성 분석 기술 확보
- CNG 직분사 단기통엔진 구축과 연소특성 분석
- KIVA CFD 해석 기반, 연소실 혼합가스 유동 및 연소해석 수행
□ 연구결과
- 가스 연료의 분부 가시화를 할 수 있는 PLIF (Planar La
□ Purpose& contents
- Development of CNG (Compressed Natural Gas) DI (Direct Injection) engine expected to increase in future demand
- Providing base data for high CNG vehicle performance and increasing mileage
- Technology for analyzing spraying characteristics of gas fuel direct inj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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